학습지원센터 - 게시글

공지사항

“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“ 모바일 수강 시 오류 처리 방법

2023.06.01

모바일로 수강 시 ‘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’ 메시지가 나오는 원인은
iOS 8 사파리 브라우저의 [쿠키]정책이 변경되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

기기의 JavaScript 설정이 ‘사용안함’, 또는 쿠키가 차단되어있을 경우 위와 같은 문제가
발생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다음과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아이폰,아이패드의 경우 (iOS)

1. 기기 바탕화면에서 [설정]을 실행합니다.

2. [Safari]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.

3. [쿠키차단] 항목에서 항상허용 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. (iOS8 기준)

4. 항상허용으로 바꾸셨거나 이미 항상허용으로 되어있더라도
[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] 를 터치하시어 지웁니다.

5. 고급 항목에서 [JavaScript] 가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.

6. 확인 후 다시 Safari를 실행하시어 시도 부탁드립니다.


그 외 오류발생 시 학습장애 및 기술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.
070 - 4852 - 6251

첨부파일

1.    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메시지 나올 경우.pdf  [파일크기: 92.06KB]